본문으로 바로가기

diigo? digg.com이랑 무슨 관계지?

category Memo | Tip & Tech 2006. 7. 25. 14:58
- 내가 보고 있는 웹페이지에 밑줄을 긋고 메모를 달 수 있다.(밑줄을 그을 경우 소셜북마크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.)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- 다른 사람이 이미 달아놓은 밑줄과 메모도 볼 수 있다.(메모가 있는 밑줄은 실선으로 표시됩니다. 타인의 밑줄 및 메모는 환경설정에서 켜고 끌 수 있음.)




























- 밑줄이나 메모를 해놓은 웹페이지를 diigo 사이트에 직접 북마크함과 동시에 del.icio.us, Furl, Blinklist 등의 기존 Social Bookmark 사이트와 내 브라우저의 즐겨찾기에도 저장할 수 있다.(아무래도 딜리셔스 정도에는 보내게 해놔야 마음 편하겠죠?)
















- 공개/비공개 여부를 옵션에서 미리 선택해놓을 수 있어, 비공개로 설정해놓을 경우 마음편하게 북마크 및 메모를 사용할 수 있다.(비공개를 디폴트로 하는 기능이 자체적으로 있는 북마크사이트가 있고 그렇지 않은 사이트가 있는데 diigo를 사용하면 그런 혼동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.)










- 자체서버에서 내가 북마크한 웹페이지를 캐쉬해 놓기 때문에 혹시 북마크한 페이지가 없어지면 어쩌나 하는 걱정을 덜 수 있다.(일일이 클리핑을 해놓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. 물론 중요한 내용이라면 별도로 클리핑해놔야겠죠.)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
- 마지막으로 다양한 이유로 인해 툴바의 사용을 꺼려하는 분들을 위해(저의 경우 지저분하다는 이유로 각 종 툴바의 사용을 꺼리는 편입니다.) 깔끔한 Bookmarklet도 제공합니다.























다른 북마크 공유 사이트의 2%부족한 기능에 불만이셨던 분들이라면 diigo를 사용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.

참, 쾌적한 환경의 diigo를 즐기시려면 설정에서 아래 부분에 체크를 풀어주시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제  경우는 그렇더군요. 글을 쓰다보니 diigo 홍보글이 되어버렸는데 한번쯤 사용해 볼만한 좋은 사이트와 툴이라고 생각합니다.
- 이 글은 파이어폭스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 IE용 툴바도 있으니 사용법이 그리 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.